• 세무칼럼
메인 > 세무회계정보 > 세무뉴스
배달의민족, 한글날 맞아 무료 서체 '을지로체' 배포 2019.10.08
YY

◆…'배달의민족'이 한글날을 맞아 선봬는  '배달의민족 을지로체'       사진=배달의민족 제공

배달앱 업계 1위 '배달의민족'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(대표 김봉진)이 한글날을 맞아 새로운 무료 서체 '배달의민족 을지로체'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.

우아한형제들은 한글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매년 한글날마다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간판 글자들을 배달의민족만의 감성으로 재생산한 무료 서체를 배포하고 있다.

2012년 한나체를 시작으로 2014년 주아체, 2015년 도현체, 2016년 연성체, 2017년 기랑해랑체, 2018년 한나체 Air/Pro를 차례로 출시했다. 배달의민족 서체 시리즈는 개성 있고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일반인뿐만 아니라 출판, 방송, 광고 등 여러 업계에서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.

우아한형제들은 새로운 무료서체 '배달의민족 을지로체'의 디자인 컨셉을 도시 전체로 확장해 을지로라는 공간의 느낌을 서체에 담아냈다.

을지로 간판 장인들이 함석판이나 나무판 등에 붓으로 쓴 글씨를 재해석해 탄생한 을지로체는 페인트 붓글씨 특유의 느낌을 살려 획의 시작은 힘차고, 마지막은 부드럽게 마무리된 것이 특징이다.

한편 우아한형제들은 '을지로체' 출시를 기념해 을지로체 서체 제작 배경과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'을지로체, 도시와 글자' 전시도 개최한다. 해당 전시는 서울시 중구 을지로4가에 위치한 '엔에이갤러리'에서 이달 13일까지 진행된다.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을지로체는 우아한형제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한글날인 10월 9일부터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.


[저작권자 ⓒ 조세일보(http://www.joseilbo.com).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]
에어서울, 12월 18일 베트남 나트랑 신규 취항
설빙, 573 돌 한글날 기념 '맞춤법 바로 알기' 이벤트